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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임상영양학교'(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임상영양학 온라인강의'(www.nutool.co.kr)의 온라인 강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함)에 대한 이용조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을 비롯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1.'사이트'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하며, 서비스 자체
  • 2. '자사 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www.nutool.co.kr 을말한다.
  • 3.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 4.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택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5.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6. '서비스 이용' 이란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여 사이트 및 회사가 이용하는 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는 것.
  • 7.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약관으로 회사와 이용자 간의 체결하는 계약
  • 8.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9. '운영자'란 회사에서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선정한 사람
  • 10. 온라인 특강 : 오프라인 강의를 이용하여 만들어 낸 동영상 강의와 스튜디오에서 녹음, 촬영하여 형성된 동영상 강의
  • 11. '강좌'란 강의를 구성요소로 특정주제 중심으로 하나로 묶여 판매되는 강의의 묶음단위를 말한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임상영양학교 (nutool.co.kr)' 에서 온라인으로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게시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시합니다.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4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웹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해 별도의 정책 및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2.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등록 당시 본 약관을 읽고 "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등록하기 단추를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신청

  • 1.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대화명)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타인의 전자우편 주소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4.만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허락을 받지 않은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해서는 회원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구매계약 및 승인

  • 1.'회원'은 '사이트'에서 강좌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2. 강좌 서비스 이용권을 구매한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제27조의 구매계약 해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 3.'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강좌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서비스 가입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사이트’에서 결제완료 페이지가 나타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3.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전송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제공하는 행위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의 이용자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서비스 제공 등 이용계약의 이행
  • 2) 마케팅 정보 생성 및 이용고객별 안내
  • 3) 광고 전송 또는 우송
  • 4) 이용자는 언제나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스스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공지,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5) 이용자는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해지의 방법은 이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10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 1.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 가입해야 합니다.
  • 2.회원은 초기화면의 [정보수정] 아이콘과 연결된 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회원 ID,성별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3.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 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회사가 운영하는 자사 사이트의 회원 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4.회원이 정한 대화명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원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대화명이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가입인증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5.기타 회원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 1.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3.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 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4.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사 관리자에게 회원이 탈퇴 신청 메일을 보낼 경우 즉시 탈퇴 처리를 합니다.
  • 5.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 1. 고객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고객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고객 간 또는 고객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3.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4. 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5. 고객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 6.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회사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4)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5)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6)유료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ID를 공유하여 사용하는 행위.
    • 7)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10) 다른 고객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11)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시간

  • 1.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 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 2.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 습니다.

제15조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 1. '임상영양학 강의'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전달
    • 3) 기타 '임상영양학 강의'가 정하는 업무
  • 2.' 임상영양학 강의 '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최소 2일전부터 공지합니다.
  • 3.' 임상영양학 강의 '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정당한 사유 없이 변경하거나 서비스의 내용을 제공하지 못하게 된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이미 고지된 사안이거나 '임상영양학 강의'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 조 이용자ID 관리

  • 1.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그 사실을 ' 임상영양학 강의' 운영자에게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통보해야 합니다.
  • 3.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4.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7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 1.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5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 6 )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8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본 사이트 내에서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 3.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 2.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합니다.

    제 19조 이용요금의 종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료 또는 유료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제 20 조 요금의 납입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단,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납입방법이 지정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신용카드에 의한 방법 : 서비스 이용요금 납입 책임자는 회사와 계약된 전자지불대행 서비스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 전표 서명 없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단, 신용카드의 사고(분실, 도난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 2. 실시간 계좌이체에 의한 방법 : 책임자는 회사와 계약된 전자지불대행 서비스 이용하여 회사 명의 통장으로 입금합니다.

    제 21조 이용요금의 할인

    회사는 정한 바에 따라 이용 요금을 할인할 수 있습니다. 할인 정책은 해당 콘텐츠의 성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22조 이용권 구입 취소, 변경 및 환불

    • 1. 회사는 이미 승인된 이용권 구매일지라도 해당 강좌의 강연자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권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2.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강좌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환불을 요청한 경우 사이트 상에 게시된 환불규정에 따라 회사는 회원의 이용 권한을 중지시키고 환불규정에 따른 절차를 진행합니다
    • 3. 유료서비스의 제공 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회사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환불 조건을 공지하고 이에 해당되는 금액을 회원이 지정하는 구좌로 환불해야 합니다.
    환불규정

    임상영양학교의 동영상 강의를 수강하시는 분에 한해서 교재도 저렴하게 5만원에 따로 공급해드리고 있습니다. 교재만 따로 구입하는 경우 2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만일, 중간에 수강을 원하지 않게 되면 교재는 이미 사용을 한 경우 반품이 되지 않습니다. 교재는 총 3권으로 이루어지나 어느 한 권이라도 사용을 해버리면 나머지 교재도 반품이 되지 않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따라서 임상영양학교 수강을 위해 결제를 한 후 환불을 원하는 경우 교재를 조금이라도 사용하여 흔적이 남은 경우는 교재대금을 공제하고 아래와 같이 환불하여 드립니다.

    임상영양학 강의

    교재사용 흔적이 없는 경우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1-3개의 강의를 수강하면 30%를 공제 후 환불한다.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4-6개의 강의를 수강하면 50%를 공제 후 환불한다.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7개 이상의 강의를 수강하면 환불하지 않는다.
    • - 결제 이후 30일이 경과하면 환불하지 아니한다.

    교재사용 흔적이 있는 경우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1-3개의 강의를 수강하면 교재대금 20만원과 3만원을 공제하고 12만원을 환불한다.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4-6개의 강의를 수강하면 교재대금 20만원과 6만원을 공제하고 9만원을 환불한다.
    • - 임상영양학교 17개 강의 중 7개 이상의 강의를 수강하면 환불하지 않는다.

    임상면역학 강의

    교재료 2만원은 환불하지 아니한다.

    • - 임상면역학 5개 강의 중 1개를 수강한 경우 3만원 공제 후 7만원 환불
    • - 임상면역학 5개 강의 중 2개를 수강한 경우 5만원 공제 후 5만원 환불
    • - 임상면역학 5개 강의 중 3개이상 수강한 경우 환불하지 아니한다.
    • - 결제 이후 30일이 경과하면 환불하지 아니한다.

    제 5장 계약의 해지 및 철회

    제 23조 서비스 제공 중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2.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이트 상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 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4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 1.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 2)’서비스’를 통하여 구입한 재화나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 3)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6)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 등록 말소 사실 을 통지합니다.

    제 25조 구매계약 해지 등

    • 1.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회원 본인이 ID, 연락처 등을 '회사'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이 서비스 구매계약에 대해 해지신청(취소 및 환불 요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해지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시점을 기준으로 관계 법령 및 사이트 내 환불정책을 적용합니다.
    • 3. '회원'이 서비스이용가능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이후 해지신청(취소 및 환불 요청)한 경우, '회사'는 이용대금 외에 총계약대금의 10%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환급 시 구매대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해지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4. 회원의 구매계약 해지 신청시 회원의 결제수단에 따라 약정된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단,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한 해지 및 환불 건에 대해서는 회사가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 5. 회원의 결제수단이 무통장입금이 아닌 경우, 결제수단별로 결제대행사 및 해당 카드사에 규정에 따라 환불에 따른 기간을 따릅니다. 결제수단 별 환불에 걸리는 기간은 사이트 고객센터 메뉴의 안내란에 게시하며 해당 거래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해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1)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2)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3)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4)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5)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 6) 불법 게시물을 올린 경우
    •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타사항

    제 27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사이트’에 질의 응답 게시판을 설치ㆍ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가능한 신속하게 통보합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이용약관은 2013년 8월 25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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